나와 숨기운 다이아몬드

한 동네에서 다른 집들은 다 밭에서 다이아몬드가 나와 부자가 되었는데, 유독 한 집만은 그렇지가 않았습니다. 다른 집처럼 소유한 밭에서 다이아몬드가 발견 되지도 않았습니다. 그래서, 밭 주인은 쓸데 없는 밭을 이웃한테 아주 헐 값에 팔아, 그 돈을 가지고 다아아몬드를 찿아 떠났습니다.

밭을 산 새 주인이 다이아몬드가 나오지 않는 밭에 작곡을 심으려고 땅을 일구고, 잡초를 뽑고 하다가, 이상한 돌 하나를 발견 했습니다. 생김생김이 독특하고 이전에 본적이 없는 돌이라, 집에 가지고 와서 벽난로 옆에 그냥 던져 놓았습니다.

다음날 저녁에, 같은 동네에 있는 친구가 와서, 우연히 이 돌을 발견하고는 놀라서 만지며, 밭 주인에게 이돌이 뭔지 아냐고 물었습니다. 그러자, 주인은 “글쎄, 잘은 모르겠고, 내가 산 밭에서 나온 건데, 그냥 너무 신기하고, 독특해서 가져왔어.” 하고 대수롭지 않게 답을 하자, 친구가 웃으며, “이 친구야, 이건 다이아몬드야! 지금까지 많은 다이아몬드를 봤지만, 세상에 이렇게 큰 다이아몬드는 생전 본적이 없어.”

이 다이아몬드를 찿은 주변을 파고, 뒤져보니, 다이아몬드가 쏟아져 나왔습니다. 그 밭이 바로 다이아몬드 광이었습니다. 그리고 그 밭은 가장 품질 좋은 다이아몬드를 제일많이 생산하는, 세계적인 명산지가 되었습니다.

이 밭을 헐 값에 산 사람은 세계적인 부자가 되었고, 판 사람은 돈을 다 쓸때까지 다이아몬드를 찿지 못해 가난뱅이가 되었습니다.

나에게도 다이아몬드가 있습니다. 문제는 이를 찿는 것 입니다. 이는 나를 아는데서 시작 됩니다.

Leave a Reply

You can use these HTML tags

<a href="" title=""> <abbr title=""> <acronym title=""> <b> <blockquote cite=""> <cite> <code> <del datetime=""> <em> <i> <q cite=""> <s> <strike> <strong>